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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수익 티스토리 RPM 올리는 방법

by redflower7 2025. 1. 14.

애드센스 수익 티스토리 RPM 올리는 방법 

 

애드센스 고수익을 위해서는 그날 RPM에 의해 좌우됩니다. 시가와도 같은 RPM 값을 어떻게 올리는 것이 최상의 방법인지를 이글에서 한번 속 시원하게 풀어헤쳐 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초보자이시거나 애드센스 수익에 정체기가 왔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페이지 PRM이 5$도 안된다면 정말 애드센스 고수익을 내기란 힘든 일입니다. 자신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새로운 방법으로 바로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티스토리 RPM

애드센스-티스토리-RPM-올리는-방법

 

I. 애드센스 RPM 계산법 

먼저 간단하게 RPM 값이 측정되는 계산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페이지뷰가 1,000인때 수익을 예상하는 값이 RPM 입니다. 공식은 : CPC X CTR = RPM입니다. 이때 CPC는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했을 때의 단가이며, CTR은 %로 100명 중에 몇 명이 광고를 클릭했는지 나타나는 지표입니다. 100명의 방문자 중에 광고를 5명이 클릭했다면 CTR = 5%입니다. 이렇게 애드센스 RPM 공식을 알고 나면 이공식에서 사용되는 CPC와 CTR 값을 올리면 간단하게 RPM 값이 올라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를 해보면 이 공식처럼 간단하게 PRM 값을 올릴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처음 애드센스를 해보면 RPM값이 3$도 체 안 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되면 티스토리 글쓰기로 수익을 내기란 정말 힘들어지고 점점 지쳐가는 자신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검색도 해보고 유료 강의나 전자책을 구입해서 봐도 그렇게 뾰족하게 방법이 생기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커뮤니티에 가봐도 RPM은 게시자가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글을 남기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과연 그럴까요? 모든것에는 본질을 알게 되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세상에는 사람이 해서 안 되는 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쉽게 포기하시지 말고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집중 헤서 방법을 찾아가야 합니다. 지금 여러분들이 이 글을 읽는 것 또한 그 방법을 알아가는 일부이며, 중요한 공부가 될 것입니다. 저도 한 이런 심각한 문제를 지속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 항상 연구하고 직접 운영하는 애드센스를 통해서 테스트해보고 있습니다. 그 테스트의 결과에 대해서 이글에 공유드리는 것이니 끝까지 읽어보시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시간이 아깝지 않도록 명확한 정보를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II. 애드센스 RPM 올리는 방법 : CPC

자 그러면 본격적으로 이제 티스토리 애드센스 RPM 올리는 방법의 첫번째로 CPC를 높이는 것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CPC처럼 우리가 구체적으로 그 값을 높이기란 정말 힘든 일입니다. 여러 가지 방법적인 부분들이 있는데, 여기서 가장 확실한 방법은 제가 그동안 해본 결과 고단가 키워드를 사용하여 제목을 작성하고 글을 발행하는 것입니다. 이것 또한 누구나 말하고 있는 방법 중에 하나이지만, 여기서 여러분들이 간과해서는 안될 부분들이 있습니다. 그것에 대해 지금부터 설명해 보겠습니다. 저 또 한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초창기에 쓸 때 이 부분에 대해서 생각하지 못하고 그저 고단가로 글을 쓰면 CPC가 올라가겠거니 하고 생각하고 글을 썼습니다. 그렇게 몇 주 글을 써보고 전혀 도움이 안 된다라는 것을 알고 그만 중도에 포기하고 말았습니다. 아마도 애드센스 초보때라 단계적으로 성장하는데, 지금은 CPC 높이는 방법에 초점을 잡지 말고 일단 광고를 볼 수 있고 클릭할 수 있는 방문자를 모으기 위한 방법에 대해 보다 많은 시간을 사용하였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어느 순간 1일 방문자 수가 1만 명을 넘어섰을 때 어느 정도 수익이 나왔지만, CPC값이 0.1$ 정도에 머물러 있어서 50$를 넘기기가 정말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한동안 수익이 정체기를 맞이하게 되었고, 결국 고심에 빠져들며 CPC값을 올리지 않고는 고수익에 도달하는 것이 어렵겠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그후 저는 다시 고단가 키워드로 글 쓰는 일에 전념하였습니다. 보통 고단가라고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구글의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여 고단가 키워드를 추출해 내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해보면 보통 고단가 키워드는 대출, 보험이 가장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우리가 상식적으로 생각을 해보아도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 목돈이 들어가는 상품이라면 거의 모두 고단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핸드폰 관련 글도 고단에 포함되겠죠? 자동차 또 한 그렇습니다. 반대로 맛집, 레시피 등의 키워드는 제가 그 분야 크리에이트로 글을 써본 경험상 아마도 가장 낮은 단가의 키워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먼저 고단가 키워드를 파악했다면 글쓰기를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글을 발행하면 고단가 키워드일수록 경쟁이 심하고 검색엔진에서 스폰서 광고로 노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위에 노출시키기란 정말 힘들 것입니다. 아마도 다음에는 상위 노출이 가능할지 모르지만 결국 다음의 경우 최신글이 상위에 등극되는 알고리즘이라 얼마 못 가서 자신의 글이 내려와 있는 것을 목격하게 됩니다. 그리고 검색엔진 상위에 등극했다고 하더라도 처음에는 관련 광고의 단가가 낮기 때문에 금방 CPC가 오르지는 않습니다. 어떻게 든 고단가 키워드로 글을 쓰셨다면 여러 가지 노출방법을 시도하면서 예를 들어 네이버 지식인이나 카페에 정보 링크를 남겨서 외부유입을 유도하거나 계속 유입을 높여나가야 합니다. 그렇게 최소 6개월 이상 글을 쓰시면서 노하우가 축적되면 비로소 CPC가 조금씩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 또한 지속적으로 높은 CPC를 유지하는 것 또한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자신만이 틈새 고단가 키워드를 찾아나가면서 그 키워드 영역을 점차 점유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누구나 하는 방법이 아니 스스로 부딪혀가며 터특할 수 있을 때까지 지속적으로 고단가 키워드 글쓰기를 멈추어서는 안 됩니다.

 

 

III. CTR 올리기는 생각보다 쉽다.

애드센스 RPM 올리는 방법은 두 번째 방법은 생각보다 쉬운 CTR 올리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마도 이것은 제가 드린 말씀대로 당장 따라만 해 보셔도 한 달이면 3배 이상은 CTR값이 올라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동안 CTR 문제로 고민이었다면 속시원히 풀어드리겠습니다. 이 글은 정말 유료 강의에서나 풀법한 이야기이지만 2025년 새해를 맞이하여 좋은 정보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면서 저 또한 좋은 기운을 얻고 싶습니다. 자 그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CTR은 결국 방문자가 궁금한 내용에 대해 검색을 통해서 글을 발견하고 글을 읽어 내려가는 도중에 광고를 발견하고 광고에 관심이 생겨 광고를 클릭하는 행위입니다. 방문자가 행동을 하게끔 유도해야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가장 좋은 것은 글과 연관된 광고가 떠 준다면 아무래도 광고 클릭률이 올라갈 것입니다. 하지만 방문자가 관심이 없는 광고가 여기저기 많이 붙어 있으면 정말 글을 읽기도 힘들고 심하면 짜증이 나서 나가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로그 글 쓰는 사람의 본질은 정보성 글을 명확히 알려주고 글을 가독성을 위해서 항상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것 중에 가장 핵심은 방문자가 클릭할 수 있는 것들을 많이 심어두면 좋습니다. 그것 중에 하나가 버튼을 만들어서 클릭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이 버튼이 핵심입니다. 제가 쉽게 설명드리기 위해 바로 아래에 예시 버튼을 만들어서 넣겠습니다. 한번 클릭해 보세요! 

 

애드센스 RPM 올리는 방법

 

👆👆👆 현실적인 애드센스 RPM 올리는 3가지 방법! 위의 버튼을 누리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눈치가 빠르신 분들은 아마도 금방 알아차릴것입니다. 이 글을 검색을 통해서 들어오셨다면 결국 애드센스 RPM 올리는 방법이 가장 궁금하실 테고 그래서 글에 설명되지 않은 또 다른 중요한 부분을 버튼을 클릭해서 볼 수 있다면 아마도 확률적으로 놀러 볼 가능성이 많습니다. 버튼 한번 누른다고 손해 보는 것보다 이익이 더 많기 때문이겠죠. 그래서 이 버튼을 누르게 하는 것이 핵심이고 기술적이 부분은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현제 페이지에서 링크로 이동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전면광고가 발동하게 됩니다. 이것은 CPC 높이는 방법에 해당하기도 하는데 버튼을 누르는 행위는 전면광고를 발동시키게 되므로 CTR이 올라가게 되고, 전명광고가 나오게 되는 것은 광고 중에 가장 RPM 값이 좋기 때문에 CPC값이 놀라가게 됩니다. 보통 광고중에 가장 RPM이 높은 것이 전면광고이고 일반 광고에 비해 약 10배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광고 설정은 이 전면광고 설정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애드센스 수익이 상승함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전면광고 발동에 대한 기술적인 부분은 이글에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검색해 보시면 관련 글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래의 제가 운영하는 애드센스 관련 카페에서 많은 부분을 다루고 있으니 들어오셔서 질문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지구 여행자의 노트 : 네이버 카페

애드센스, 기자단, 쿠팡파트너스, 유튜브, 코인, NFT 등 수익 정보 공유 카페 입니다.

cafe.naver.com

놀러 오세요! 아주 편안한 곳입니다. 

 

 

IV. 그 외 애드센스 수익 RPM 올리는 방법

이제 거의 애드센스 RPM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핵심은 알게 되셨고, 나머지는 실천이겠군요. 그리고 그동안 제가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 해보았던 경험들에 대해서 마지막으로 이야기를 드리겠습니다. 제발 마지막까지 글을 읽으시고 저의 경험을 통해서 시간을 낭비하시는 일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효과가 좋았거나 역효과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순서 없이 생각나는 대로 이야기해볼게요. 편하게 들어보세요. 먼저 제가 가장 먼저 시도했던 것이 광고 차단이었습니다. 광고 차단 방법을 습득하고 바로 진행을 해보았는데, 결과는 이틀하고 바로 광고차단을 원점으로 돌렸습니다. 광고 차단을 하니 아주 바로 애드센스 수익이 떨어지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어느 날 갑자기 외국어 광고가 떠는 바람에 고민하다가 광고차단을 했는데, 수익이 급격히 떨어지더라고요. 가능하시면 광고는 구글에 자동광고를 맡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들이 알아서 광고를 노출시켜 주니까요. 다음은 수동광고를 본문 속에 많이 넣었던 때가 있었는데, 이렇게 하면 결국 같은 광고가 여러 개 떠 개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 만큼 광고 단가가 떨어져서 수익에 좋지 않습니다. 근데 광고가 많아서 클릭할 확률은 높아지지 않나라는 의문도 있을 텐데, 방문자가 관심 있고 클릭하는 광고는 하나만 있어도 충분히 클릭합니다. 그렇게 생각처럼 바보가 아니에요. 광고는 전면광고가 제일 좋고 다음은 수동광고로 최상단 광고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보통 전면광고 발동을 위해서 확실히 누를 수 있는 버튼을 3개 정도 넣으시고, 최상단에 수동광고 하나 정도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엥커광고도 예전보다 효율이 좋아져서 꼭 앵커광고 넣으주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모바일에서 앵커 광고의 사이즈가 아주 큼지막하게 커져서 광고 효율이 2배로 상승하였습니다.

 

그리고 PC에서만 보이는 사이드바 광고는 효율이 낮아서 없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광고를 넣고 싶으시다면 최하단에 멀티플렉스 광고를 넣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광고에 보다 효과적인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들도 한번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아무래도 전면광고 발동을 위한 글이라면 버튼을 확실히 누를 수 있도록 버튼이름이 예약하기, 신청하기, 검색하기, 다운로드 등이 가장 적합할 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의 본질을 잘 이해하시고 항상 방문자를 위해서 좋은 콘텐츠를 꾸준히 작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우리는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여 검색엔진에 노출시켜 많은 방문자가 생기고 방문자가 좋은 경험을 통해서 재방문할 수 있을 때 우리는 애드센스 수익이 조금씩 상승하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디지털 노마드 광고팔이들이 하루에 1시간 일하고 월 천만 원이라는 문구에 현혹되어서 애드센스를 시작하셨다면 하루빨리 블로그를 접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상의 모든 일에는 쉬운 일이 없다는 것을 인생을 살다 보면 자연스럽게 깨닫게 됩니다. 노력 없이 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결론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를 하면서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RPM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글의 핵심은 블로그 글쓰기의 본질을 파악하고 애드센스 광고 수익 시장에서 수익을 높이는 방법으로 전면광고 발동과 광고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 핵심 버튼을 놓는 것입니다. 단순하면서도 핵심 내용이니 꼭 이글에서 말한 내용을 바로 행동으로 옮겨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이 글에서 다루지 못한 내용은 제가 운영하는 카페에서 질문을 남겨 주시면 아는 만큼 힘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주저하시기 말고 카페에 들어오셔서 질문란에 궁금하신 점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파이팅 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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